본문 바로가기

한 줄 안에

윌리엄 쿠퍼, "지식은 자신이 이만큼 배웠다고 하는 자랑이며, 지혜는 자신이 이 이상은 모른다는 겸손이다."

William Cowper, "Knowledge is proud that it knows so much; wisdom is humble that it knows no more."
윌리엄 쿠퍼, "지식은 자신이 이만큼 배웠다고 하는 자랑이며, 지혜는 자신이 이 이상은 모른다는 겸손이다."

지식은 자신이 많이 배웠음을 자랑하고, 지혜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고개를 숙인다.
많이 배웠다고 뽐내는 것은 지식이요, 더 이상 모른다고 겸손해 하는 것은 지혜이다.


Baltasar Gracian, "Keep the extent of your Abilities unknown."
발타사르 그라시안, "현명한 사람은 지식에 자만하지 않고, 남이 요청할 때 비로소 입을 연다."

Socrates, "As for me, all I know is that I know nothing."
소크라테스, "내 경우, 내가 아는 전부는 나는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이다."

Percy Bysshe Shelley, "The more we study, we the more discover our ignorance."
퍼시 비시 셸리, "우리는 배울수록 더욱 더 우리의 무지를 발견한다."



The Task and Other Poems (Paperback) - 10점
Cowper, William/BiblioLife